본문 바로가기
맘가는대로!

[맘가는대로#06] 정서진 해넘이 축제 가보세요!

by MarkJacob(마크제이콥) 2024. 12. 28.

안녕하세요. MarkJacob 입니다. 여러분들은 올해 마지막날인 12/31 날 따로 행사를 준비하고 계신지요? 일 년의 마지막날 다양한 행사 중 오늘은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이 가기 좋은 《 정서진 해넘이 축제 》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 축제는 제가 3년 전에 가봐서 더 자신 있게 소개해드릴 수 있습니다!


정서진 해넘이 축제 》



정서진 해넘이 축제는 인천 서구의 대표적인 연말 행사로, 매년 12월 31일에 정서진에서 개최됩니다. 정서진은 수도권에서 서해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정서진 일대를 환하게 밝히며, 12월 31일에는 해넘이 점등식, 문화예술 공연, 먹거리 부스 등이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운영됩니다.

특히, 2023년에는 '빛나는 내일, 눈부신 우리'를 주제로 불빛 축제가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공연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정서진 해넘이 축제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고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2024년에도 정서진 해넘이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니,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인천 서구청 또는 관련 기관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korean.visitkorea.or.kr/kfes/detail/fstvlDetail.do?fstvlCntntsId=43ddf4cc-f766-4ae1-9913-e986a8c559bc&cntntsNm=정서진해넘이행사

정서진 해넘이 행사  | 지역축제 | 대한민국 구석구석 축제

정서진은 서해의 명소로 해가 지는 낙조가 아름다운 곳이다. 수도권 근교 해넘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매년 한해를 돌아보고 새로움을 다짐하는 많은 시민들이 이곳을 방문한다. 축제 기간 동안

korean.visitkorea.or.kr:443


저는 지난 2022/12/31에 와이프와 함께 이 축제를 다녀온 적이 있는데요. 그때의 소감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멋진 일몰과 경관


서해로 넘어가는 해를 직접 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순간이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해 질 녘 붉게 물든 하늘과 바다의 풍경은 사진으로 담기에도, 눈으로 담기에도 환상적이었습니다.


2. 다양한 프로그램


축제에서 진행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재미있었고,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었습니다. 특히 불빛 축제는 저녁 시간을 더욱 빛내주었고, 가족 단위나 연인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3. 편안한 분위기


사람들이 많았지만 넓고 여유로운 공간 덕분에 쾌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따뜻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가 있어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4. 의미 있는 마무리


일몰을 보며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정서진에서의 해넘이는 단순한 풍경 이상의 의미를 주는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다만, 주차장이 붐비는 경우가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여유 있게 출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 일몰 예정시간 3시간 정도 전에 가니 여유 있게 자리가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정서진 해넘이 축제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혹시 다른 지역에 계신 분들은 제가 다른 블로그에 전국 해넘이 행사도 정리해 놓았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mystory8160.tistory.com/m/100